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

허니부쉬의 효능과 섭취방법:피부에 좋은 무카페인 허브차

by 아임데디베어 2020. 9. 27.
반응형

허니부쉬의 효능과 섭취방법:피부에 좋은 무카페인 허브차

피부노화 개선에 탁월한 꽃 허니부쉬는 오래전부터 유럽에서 먹던 꽃입니다.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뿐만 아니라 감기와 불면증, 배탈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천연 약재라고 합니다.

허니부쉬란?

미지의 땅,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뜨거운 태양을 견디고 자라나는 허니부쉬(Honeybush)라는 꽃잎에서 꿀과 같은 달콤한 향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허니부쉬는 쓴 맛이 나는 탄닌이 적고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주로 건강차로 사용돼 왔으며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피부 나이를 거꾸로 돌려준다 해서 이른바 '신비의 꽃'이라고도 불립니다.

허니부쉬의 학명은 ‘Cyclopia Intermedia’다. 콩목 콩아과 식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꽃에서 달콤한 꿀 향이 나는 게 특징입니다. 남아공 원주민들은 ‘버그티’(bergtee), ‘보시티’(Bossiestee), ‘부쉬티’(Bushtea)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부릅니다.

 

허니부쉬 효능

허니부쉬 꽃 속에 포함된 비타민p로 알려진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노화 독소가 생기는 것을 57%나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또한 헤스페리딘은 혈관벽 강화,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방지, 활성산소의 공격 방어 등의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또한, 허니부쉬의 효능으로는 호흡기 질환 예방이 대표적입니다. 허니부쉬는 기관지염 등을 비롯한 여러 호흡기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허니부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 속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하게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허니부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탄력을 만드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 및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를 깨끗하는 미백효과가 있으며, 혈관벽을 강화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허니부쉬 부작용

천연식품인 허니부쉬는 부작용이 다소 미미한 편입니다.
하지만 체질적으로 꽃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허니부쉬를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본인이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이반응이 있다면 섭취 전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야 하고, 임산부 또한 허니부쉬에 대한 부작용이 정확하게 밝혀지기 전까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허니부쉬 먹는법과 권장량

차로 즐기는 것이 흡수율을 높인다고하고, 70도씨 이상 고온은 유효성문이 파괴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허니부쉬 먹기 전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니부쉬 분말은 줄기, 꽃잎, 이파리 등에서 피부 건강에 도움 되는 유효 성분만 추출서해 발효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발효허니부쉬는 시중에 음료, 캡슐, 분말, 타블렛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피부건강을 체험해보고 싶은 경우에는 발효허니부쉬 분말을 물에 타 마시는 법이 있습니다. 제조법은 뜨거운 물에다 허니부쉬 가루 1티스푼(0.4~0.8g) 넣어 마시면 됩니다.

허니부쉬의 하루 권장량은 0.4~0.8g입니다. 꽃 알레르기가 있다면 조금씩 먹으면서 양을 늘리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