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

몸에 좋은 타트체리 효능 : 숙면, 갱년기, 멜라토닌, 복용법

by 아임데디베어 2021. 4. 4.
반응형

몸에 좋은 타트체리 효능 : 숙면, 갱년기, 멜라토닌

 

타트체리에 대한 정보와 직접느낀 효능

 

 

터기와 미국이 원산지이고 쉽게 무르기 때문에 생과일로 수입되기는 어려운 과일 입니다. 때문에 현지에서도 농축액이나 분말 쥬스 또는 건과 형태로 유통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농축액, 착즙주스 형태로 유통되거나 말린 과일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여러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타트체리는 건과일 형태로 직접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이 높은 섭취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은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는 요즘만큼 그 말을 깊이 느끼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었는데요. 도대체 이유를 알 수가 없지만 어찌 그렇게 숙면을 취하기가 힘든지 한숨만 나올 정도 입니다.

술로도 잠을 청해 봤지만 그건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것 같아서 접었습니다. 
일찌감치 자리에 누어 방을 어둡게 하고 혹시나 잠에 방해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저 멀리 두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뜬 눈으로 보낸느 날들이 늘어만 갔습니다.

그래서 어찌어찌 타트체리효능에 대해서 듣게 되었는데요. 친구의 어머니도 갱년기 때문에 잠 못이루시는 날들이 많았는데 요즘 타트체리 착즙주스를 계속 마신 후에 엄청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 하셨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를 꾸준히 먹으면 수면주기를 좀 더 원활하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잠자는 시간도 늘어나고, 또 그 효율도 같이 동시에 늘어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치매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해서 언어유창성과 단기기억력까지 동시에 개선되었다는 놀라운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서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좀 더 많은 타트체리의 좋은 효능들에 대해서 몇가지 더 알아 보겠습니다.

 

사용타트체리의 핵심 풍부한 멜라토닌

수면과 관련이 깊은 호르몬 멜라토닌, 그리고 멜라토닌이 가득한 타트체리.
태양이 떠 있는 동안 생성된 세로토닌이 해가 지면 멜라토닌으로 바뀝니다. 단순히 숙면과 수면을 위한 역할만을 지닌 것이 아니라 아주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혈압을 낮추고 혈당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효능을 갖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일명 자연의 갑옷 이라고 불리우며 파이토케미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만약 체내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 당뇨병 위험이 2배 이상 높아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멜라토닌이 부족하게 되면 알츠하이머 또는 파킨슨 병과 같은 특정 질환의 발병율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멜라토닌이 풍부한 식품이나 과일은 흔하게 찾아볼 수 없는데 그래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타트체리 입니다.

 

타트체리의 다른 영양소는??

1. 베타카로틴: 블루베리의 약 24배
2. 비타민A: 딸기의 약 64배
3. 칼슘:바나나의 약 3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