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

비트 보관법과 효능 부작용 차 만들기

by 아임데디베어 2020. 11. 21.
반응형

요즘 많이 유명해진 비트 다들 아시죠? 다이어트에도 좋고 항산화 효과로 피부미용 및 혈압개선까지 해 주는 좋은 채소 중  하나로 슈퍼푸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도 풍부하고 맛도 있는 비트에 어떻게 보관하고, 효능은 무엇이고,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비트 보관법

비트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실온에 그냥 보관하시면 금방 수분이 날아가 말라 버립니다.

때문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키친타올로 잘 감싼 후 비닐팩에 넣어서 냉장보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차의 효능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좋은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세포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효과로 암예방, 염증완화효과가 있어서 요즘 많은 분들이 직접 만들어서 드시기도 하고 시중에 나오는 비트차 티백을 구매해서 드시기도 합니다.

 

또, 비트의 8%는 염소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염소 성분은 간 정화작용을 하고 골격 형성과 유아 발육에 효과가 있으며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적혈구 생성과 혈액을 깨끗히 씻어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또 추가로, 위 손상을 막고 위 점막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비트 부작용

과하게 복용시 어린이일 경우 소화가 잘 안될 수 있고, 신장이 약한 분들에겐 무리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에 대해서

입을 주로 먹는 비트를 근대라고 부르고 보통 뿌리를 먹는 경우 비트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서구권에서는 보통 뿌리를 먹고 잎을 먹는 경우를 따로 Chard라고 표기하기에 비트라고 말하면 대부분은 뿌리를 먹는 비트를 말합니다.

 

비트는 생으로 먹어도 단맛이 강한 채소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고 방울토마토나 참외 멜론, 수박과 같은 채소들처럼 그냥 먹어도 단맛밖에 안 나는 건 아닌 생채소 특유의 풀맛이 약간 존재하는 채소 입니다.

 

비트차 만드는 법

1. 비튼를 잘 씻어 줍니다.

2. 빨간색 비트를 잘게 썰어 줍니다.

3. 잘게 썬 비트를 서늘한 곳에서 말려주거나 건조기가 있으신 분은 건조기로 말려주세요

4. 잘 마른 비트를 한 소끔 집어서 컵에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서 빨갛게 우러나면 즐겨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