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Money)

모더나 관련주 상세 정리

by 아임데디베어 2020. 12. 30.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 모더나와 통화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백신 공급 해결사로 나서기 위해 미국 제약 회사 모더와 통화를 통해서 백신 확보를 하면서 모더나와 국내의 모더나 관련주들에 대한 국내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다국적 제약사 대표이사와 직접나서서 코로나18 백신 확보에 행동을 보여준 것은 코로나 확산과 연관된 국민불안을 잠재우기 위해서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문대통령과 모더나와의 통화는 27분간 진행이 되었고 모더나가 한국과 협의중이던 1000만명분의 백신 공급 외 추가적으로 1000만명분을 추가로 공급하기로 상호 구두 합의를 했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 국내 공급 시기와 공급양

그리고 공급 시기도 조금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당초 내년 3분기에 공급하기로 했던것을 2분기에 공급 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2분기 부터 공급이 된다면 접종은 이보다 빠른 1분기 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이런 모더나와 문재인대통령의 통화를 통한 백신공급계약의 여파로 국내 증시에서도 관련주들이 들썩이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이번 모더나와 관련주로 편성된 주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투텍

엔투텍은 모더나와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발표를 한 것이 호재로 작용했고 특히 모더나가 3상 성공 가능성이 보여지면서 이전부터 모더나와 백신 공급 수량, 일정, 가격등 국내 유통을 위해 다양한 부분을 협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화학약품을 비롯한 수의약품과 의약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유한화학에서 만든 원료의약품을 해외로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관련 대표주로 알려져 있는 에이비프로바이오 입니다. 모더나 제약회사의 창립멤버 중 한명인 로버트랭커 교수를 영입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은 모더나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모더나 관련주로 편성되었습니다.

소마젠

소마젠은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기업으로 현재 모더나와 파트너 관계라고 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이 외에 어제 증시에서 제약바이오주식인 셀트리온과 박셀바이오, 현대바이오, 신풍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주식이 큰 폭으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