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틱톡 사용 금지를 막아달라고 요청

by 아임데디베어 2020. 9. 25.
반응형

TikTok은 미국에서 자사의 앱에 대한 금지 명령을 가처분 요청했습니다.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의 미국 자회사인 이 회사는 트럼프 행정부의 행정명령이 적법한 절차와 언론의 자유를 침해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9월 27일에 애플과 구글이 그들의 상점에서 앱을 제거하도록 요구하는 규칙을 막아달라고 콜롬비아 특별구 판사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 요청은 표면상 중국 소유의 앱이 국가 보안 위험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바이트댄스로부터 틱톡을 분리하려는 시도를 다루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당초 바이트댄스에 틱톡 판매 마감시한을 9월 15일로 부여한 뒤 9월 20일 앱스토어에 이를 금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오라클과의 잠정 계약을 승인한 뒤 막판 연장을 허가했지만, 바이트댄스가 실제로 이 합의에 따라 틱톡에 대한 지배권을 포기할지, 중국이 이를 승인할지는 미지수입니다.

틱톡은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비상사태를 이유로 앱 운영을 금지한 권한의 한계를 넘어섰다며 당초 규칙 제정을 놓고 행정부를 고소했습니다. 이제 트럼프 대통령의 요구가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자신의 주문을 차단하는 것을 정당화할 만큼 틱톡을 해칠 수 있는지에 대한 신속한 심리를 원하고 있습니다.


텐센트 소유의 메시징 앱 위챗은 지난 주말 위챗 사용자 그룹이 해당 앱에 대한 제재를 일시적으로 차단해달라는 판사의 청원에 성공하면서 비슷한 처분을 받았습니다. 이 경우 판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위챗 금지 조항이 사용자의 수정헌법 1조 권리를 침해했는지에 대한 '심각한 질문'을 인용했습니다.

틱톡은 자체 제출 자료에서 "정부의 변화무쌍한 요구와 국가 안보 우려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상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회사의 소유권과 구조를 바꾸는 것을 포함한다고 밝혔다. "TikTok을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은 수억 명의 미국인들이 전국적인 선거를 6주 앞둔 대규모의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차단될 것입니다."라고 이 단체는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